경험 过

2019. 3. 30. 13:19중국어

나는 북경에 가 본 적 있다. 我去过北京

나는 일찍이 북경에 가 본 적 있다. 我曾经去过北京

나는 전에 북경에 가 본 적 있다. 以前我去过北京

나는 3년 전 북경에 가 본 적 있다. 三年以前我去过北京

나는 오래전 북경에 가 본 적 있다. 很久以前我去过北京

 

나는 연예인을 만나본 적 있다. 我见过明星

나는 중국드라마를 본 적 있다. 我看过中国电视剧

나는 보이차를 마셔 본 적 있다. 我喝过普洱茶

나는 이 소설책을 읽은 적 있다. 我看过这本小说

나는 수영을 배운 적 있다. 游泳我学过

나는 이 과일을 먹어 본 적 있다. 我吃过这个水果

나는 예전에 이 과일을 먹어 본 적 있다. 我曾经吃过这个水果

 

너 경극 본 적 있니? 你看过京剧吗?

나는 디자인을 배운 적 없다. 我没学过设计

나는 영화를 본 적 없다. 我没看过电影

 

'중국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양사  (0) 2019.03.30